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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정보 취급방침

이 약관은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이하 "회사"라 한다)에서 운영하는 원주시노인종합복지관 사이트(이하 "사이트"라 한다)는 고객님의 개인정보를 중요시하며,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에 관한 법률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통하여 고객님께서 제공하시는 개인정보가 어떠한 용도와 방식으로 이용되고 있으며, 개인정보보호를 위해 어떠한 조치가 취해지고 있는지 알려드립니다.
"사이트"는 개인정보취급방침을 개정하는 경우 웹사이트 공지사항(또는 개별공지)을 통하여 공지할 것입니다.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목적)

복지관은 다음의 목적을 위하여 개인정보를 처리합니다.
처리하고 있는 개인정보는 다음의 목적 이외의 용도로는 이용되지 않으며, 이용 목적이 변경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 보호법 제18조에 따라 별도의 동의를 받는 등 필요한 조치를 이행할 예정입니다.

1. 홈페이지 관리 : 스팸 차단 등

2. 서비스 신청 및 제공 : 신청기관 담당자 정보, 대상자 정보 등

3. 교육 및 행사 운영 : 참여자 정보 등

4. 복지관 운영 : 회의 및 간담회, 강의 등과 관련된 비용지출(회의비, 강사료, 원고료 등)

제2조(개인정보의 처리 및 보유기간)

① 복지관은 법령에 따른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또는 정보주체로부터 개인정보 수집시에 동의받은 개인정보 보유ㆍ이용기간 내에서 개인정보를 처리ㆍ보유합니다.

② 제1조에 따른 개인정보 처리 및 보유 기간은 3년으로 합니다.

제3조(개인정보의 제3자 제공)

① 복지관은 정보주체의 개인정보를 제1조(개인정보의 처리 목적)에서 명시한 범위 내에서만 처리하며, 정보주체의 동의, 법률의 특별한 규정 등 개인정보 보호법 제17조에 해당하는 경우에만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합니다.

② 협회는 개인정보를 제3자에게 제공하는 경우 다음의 항목을 정보주체에게 알린 후 동의를 받겠습니다.

1. 개인정보를 제공받는 자(후원기업, 법인, 단체의 경우에는 그 명칭)

2. 제공받는 자의 개인정보 이용목적 및 제공되는 개인정보 항목

3. 제공받는 자의 보유ㆍ이용기간

4. 동의 거부 권리 및 동의 거부에 따른 제한사항

제4조(개인정보처리의 위탁)

복지관은 개인정보처리의 위탁을 하지 않음을 알려드리며, 위탁업무의 내용이나 수탁자가 변경될 경우에는 지체없이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을 통하여 공개하도록 하겠습니다.

제5조(정보주체의 권리ㆍ의무 및 행사방법)

① 정보주체는 협회에 대해 언제든지 다음 각 호의 개인정보 보호 관련 권리를 행사할 수 있습니다.

1. 개인정보 열람요구

2. 오류 등이 있을 경우 정정 요구

3. 삭제요구

4. 처리정지 요구

②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붙임1] 양식에 근거하여 협회에 서면으로 할 수 있으며, 협회는 이에 대해 [붙임2],[붙임3]에 따라 지체없이 조치사항을 안내하겠습니다.

③ 정보주체가 개인정보의 오류 등에 대한 정정 또는 삭제를 요구한 경우 협회는 정정 또는 삭제를 완료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거나 제공하지 않습니다.

④ 제1항에 따른 권리 행사는 정보주체, 정보주체의 법정대리인이나 위임을 받은 자 등 대리인을 통하여 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붙임4]에 따른 위임장을 제출하여야 합니다.

⑤ 개인정보의 정정 및 삭제 요구는 다른 법령에서 그 개인정보가 수집 대상으로 명시되어 있는 경우에는 그 삭제를 요구할 수 없습니다.

⑥ 개인정보 열람 및 처리정지 요구는 개인정보보호법 제35조 제4항, 제37조 제2항에 의하여 정보주체의 권리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제6조(처리하는 개인정보 항목)

복지관은 다음의 개인정보 항목을 처리하고 있습니다.

1. 홈페이지 관리 : IP주소, 접속 일시, 접속 경로 등

2. 서비스 신청 및 제공 - 대상자 : 성명, 생년월일, 주소, 연락처, 가족사항 등- 신청기관 담당자 : 성명, 기관명, 연락처, 이메일 등

3. 교육 및 행사 참여자 : 성명, 기관명, 직위, 연락처, 이메일 등 4. 협회 운영 : 성명, 소속, 직위, 주소, 연락처, 계좌번호 등

제7조(개인정보의 파기)

① 복지관은 개인정보 보유기간의 경과, 처리목적 달성 등 개인정보가 불필요하게 되었을 때에는 지체없이 해당 개인정보를 파기합니다. 다만, 다른 법률에 따라 보존하여야 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않습니다.

② 개인정보 파기의 절차 및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파기절차 보유기간이 경과했거나 처리목적이 달성된 경우 내부 방침 및 관련 법령에 따라 파기

2. 파기방법 : 전자적 파일 형태의 경우 : 복원 불가능한 방법으로 영구삭제 - 종이에 출력된 형태 : 분쇄 또는 소각

제8조(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조치)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1. 관리적 조치 : 내부관리계획 수립ㆍ시행, 정기적 직원 교육 등

2. 기술적 조치 : 보안프로그램 설치 및 주기적 점검 등

제9조(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복지관은 개인정보를 보호하고 개인정보와 관련된 사항을 처리하기 위하여 아래와 같이 개인정보 보호책임자 및 실무담당자를 지정하고 있습니다.

개인정보 관리책임자

복지관은 개인정보의 안전성 확보를 위해 다음과 같은 조치를 취하고 있습니다.

이름 : 용석찬
메일 : wjsc@gmail.com

귀하께서는 서비스를 이용하시며 발생하는 모든 개인정보보호 관련 민원을 개인정보관리책임자 혹은 담당부서로 신고하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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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인분쟁조정위원회 (www.1336.or.kr / 1336)

정보보호마크인증위원회 (www.eprivacy.or.kr / 02-580-0533~4)

대검찰청 인터넷범죄수사센터 (http://icic.sppo.go.kr / 02-3480-3600)

경찰청 사이버테러대응센터 (www.ctrc.go.kr / 02-392-0330)

제10조(개인정보 처리방침 적용)

본 개인정보 처리방침은 2020년 12월 31일부터 적용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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